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독특한 벚꽃 명소 추천! 숨은 벚꽃 여행지 BEST 6

    봄이 오면 어디든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나지만, 매년 가는 곳만 가면 살짝 식상할 수도 있죠. 그래서 이번에는 색다르고 독특한 벚꽃 명소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숨은 벚꽃 여행지, 지금부터 함께 떠나보시죠!

     

     

    1. 150년 된 왕벚꽃나무의 위엄, 금산 신안사

    금산에 위치한 신안사는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매력적인 벚꽃 명소입니다. 특히, 이곳에는 무려 150년이나 된 왕벚꽃나무가 자리 잡고 있어 더욱 특별한데요. 해가 산을 넘는 오전 시간대 방문하면, 햇빛이 벚꽃을 비추면서 환상적인 장면을 연출합니다.

     

    ✔ 팁 : 신안사 앞에서는 유채꽃도 함께 개화하므로, 타이밍을 잘 맞추면 벚꽃과 유채꽃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어요!

     

     

     

     

     

    2. 레트로 감성 벚꽃 명소, 동해 동부 사택 & 구 상수 시설

    동해에는 1940년대 지어진 건물들이 있는 동부 사택과 구 상수 시설이 있는데요. 이곳의 오래된 건물들과 벚꽃이 어우러지면서 굉장히 레트로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특히, 동부 사택에는 크고 우아한 벚꽃나무들이 있어 마치 옛 영화 속 한 장면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구 상수 시설은 벚꽃이 밀집되어 있어 더 풍성한 꽃길을 즐길 수 있고요.

     

    ✔ 팁 : 방문객이 많지 않아 한적하게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다만, 이곳에는 실제 거주민들이 있으므로 조용히 벚꽃을 감상하는 것이 좋아요!

     

     

     

     

     

    3. 보기 힘든 홍벚꽃 명소, 당진 화전 저수지 & 봉소리 벚꽃길

    보통 벚꽃은 흰색이나 연분홍빛을 띠지만, 당진에는 빨간빛을 띠는 홍벚꽃을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화전 저수지인데요. 이곳에서는 저수지를 따라 피어 있는 홍벚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추천지는 봉소리 벚꽃길인데요. 산을 따라 1차선 도로를 따라 벚꽃이 이어져 있는 길이 펼쳐져 있어 산책하며 벚꽃을 감상하기에 좋습니다.

     

    ✔ 팁 : 봉소리 벚꽃길은 도로가 좁아 차량보다는 도보로 걷는 것을 추천해요!

     

     

     

     

     

     

    4. 벚꽃이 흐드러진 산, 삼척 봉황산

    보통 벚꽃길은 쉽게 볼 수 있지만, 벚꽃이 가득한 산을 보는 것은 드문 경험인데요. 삼척 봉황산에서는 벚꽃으로 물든 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만개 시기보다 벚꽃이 떨어지는 시점에 방문하면 벚꽃비가 내리는 몽환적인 풍경을 볼 수 있어요.

     

    ✔ 팁 : 강원도 지역이라 개화 시기가 늦으니 4월 중순 이후 방문하는 걸 추천해요.

     

     

     

     

     

     

    5. 수양벚꽃이 매력적인 거창 병곡 수양벚꽃길

    일반 벚꽃과 달리 아래로 늘어진 형태의 수양벚꽃을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거창 병곡 수양벚꽃길입니다. 핑크빛이 감도는 수양벚꽃이 도로를 따라 펼쳐져 있어, 마치 꽃 터널을 지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 팁 : 차량이 다니는 길이지만 비교적 한적하므로 조심해서 천천히 걸으며 감상하는 걸 추천해요.

     

     

     

     

     

    6. 바다와 함께 즐기는 고성 바다 벚꽃길 & 나주 노안 성당

    벚꽃과 바다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고성 바다 벚꽃길인데요. 차량 통행이 많지 않아 드라이브하며 벚꽃을 감상하기 딱 좋은 곳이에요.

    또한, 나주 노안 성당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성당 중 하나인데, 성당 앞에 피어난 벚꽃들이 이국적인 풍경을 연출합니다. 역사적인 건물과 함께 벚꽃을 감상하고 싶다면 꼭 추천하는 명소예요.

     

     

     



     

     

     

     

    반응형